달라스 성 김대건 한인성당

성찬전례 - 감사기도 제4양식

감사송


† 주님께서 여러분과 함께.
⊙ 또한 사제와 함께.

† 마음을 드높이.
⊙ 주님께 올립니다.

† 우리 주 하느님께 감사합시다.
⊙ 마땅하고 옳은 일입니다.

† 거룩하신 아버지, 아버지께 감사와 영광을 드림은 참으로 마땅하고 옳은 일이옵니다.
아버지 홀로 살아 계신 참 하느님이시고 영원으로부터 무궁히 계시며
가까이할 수 없는 빛 속에 머무시나이다.

또한 생명의 샘이시며 지선하신 아버지께서는 만물을 창조하시어
온갖 복을 가득히 내려 주시고 밝은 빛으로 기쁨을 주시나이다.

그러므로 무수한 천사가 밤낮으로 아버지를 섬기고 그 빛나는 얼굴을 뵈오며 끊임없이 찬양하오니
저희도 그들과 함께 하늘 아래 모든 조물과 더불어 기뻐하며 아버지의 이름을 찬송하나이다.
 
⊙ 거룩하시도다! 거룩하시도다! 거룩하시도다!
온 누리의 주 하느님!
하늘과 땅에 가득 찬 그 영광! 높은 데서 호산나!
주님의 이름으로 오시는 분, 찬미 받으소서. 높은 데서 호산나!  
 
† 거룩하신 아버지, 아버지께서는 위대하시며 지혜와 사랑으로 모든 일을 이루셨으니 찬미받으소서.
사람을 아버지의 모습대로 지으시어 우주 만물을 돌보게 하시고
창조주이신 아버지만을 섬기며 모든 조물을 다스리게 하셨나이다.

비록 사람이 순종치 아니하여 아버지의 사랑을 잃었으나 죽음의 세력 아래 버려두시지 않고 자비로이 도와주시어
아버지를 찾는 이는 모두 만나 뵈옵게 하셨나이다.
또한 사람들과 거듭 계약을 맺으시고 구원을 기다리도록 예언자들을 통하여 가르치셨나이다.

거룩하신 아버지, 아버지께서는 세상을 이토록 사랑하시어 때가 차자 외아드님을 저희에게 구세주로 보내 주셨나이다.
성자께서는 성령으로 인하여 사람이 되시어 동정 마리아에게서 태어나시고 죄 말고는 모든 점에서 저희와 똑같은 사람으로 사셨으며 
가난한 사람에게는 구원을, 갇힌 사람에게는 해방을 슬퍼하는 사람에게는 기쁨을 선포하셨나이다. 

성자께서는 아버지의 구원 경륜을 이루시려고당신 자신을 죽음에 넘기셨으며 죽은 이들 가운데서 부활하시어
죽음을 없애고 생명을 새롭게 하셨나이다.
또한 이제는 저희가 저희를 위하여 살지 않고 저희를 위하여 돌아가시고 부활하신 분을 위하여 살도록 
믿는 이들에게 성령을 첫 열매로 보내셨나이다.
성령께서는 성자의 구원 사업을 세상에서 이루시며 모든 것을 거룩하게 하시나이다.


† 주님, 간구하오니 성령으로 이 예물을 거룩하게 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몸과 + 피가 되게 하시며 그리스도 몸소 저희에게 영원한 계약으로 남겨 주신
이 큰 신비를 거행하게 하소서.

거룩하신 아버지 예수께서는 아버지께 현양받으실 때가 되자 세상에서 사랑하던 제자들을 끝까지 사랑하셨으니 
저녁을 잡수시면서 빵을 들어 축복하시고 쪼개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말씀하셨나이다.


너희는 모두 이것을 받아 먹어라.
이는 너희를 위하여 내어줄
내 몸이다.


같은 모양으로 포도주가 담긴 잔을 들어 감사를 드리시고  제자들에게 주시며 말씀하셨나이다.


너희는 모두 이것을 받아 마셔라.
이는 새롭고 영원한 계약을 맺는 내 피의 잔이니
죄를 사하여 주려고 너희와 모든 이를 위하여 흘릴 피다.
너희는 나를 기억하여 이를 행하여라.



† 신앙의 신비여!
⊙ ㉮ 주님께서 오실 때까지 주님의 죽음을 전하며 부활을 선포하나이다.
㉯ 주님께서 오실 때까지 이 빵을 먹고 이 잔을 마실 적마다 주님의 죽음을 전하나이다.
㉰ 십자가와 부활로 저희를 구원하신 주님, 길이 영광받으소서.


† 주님, 저희는 지금 구원의 기념제를 거행하오니
그리스도의 죽음과 저승에 가심을 기억하며 부활하시어 성부 오른편에 오르심을 증언하나이다.
또한 영광 중에 다시 오실 것을 기다리며 그리스도의 몸과 피를 봉헌하나이다.

이는 주님께서 기꺼이 받으시는 제사이며 세상에 구원을 주는 제사이옵니다.
주님, 몸소 교회에 마련하여 주신 이 제물을 굽어보시고 같은 빵과 같은 잔을 나누어 받으려는
저희가 모두 성령으로 한 몸을 이루고 그리스도 안에서 산 제물이 되어 주님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소서.

저희가 이 제물을 바치며 기억하는 이들을 모두 생각하여 주소서.
특히 주님의 일꾼, 교황 ( )와 저희 주교 ( )와 * 세계의 모든 주교와 성직자와 이 제사를 봉헌하는 이와 여기 모인 이들
그리고 주님의 온 백성과 진심으로 주님을 찾는 이도 모두 생각하여 주소서.
또한 그리스도의 평화 속에 잠든 교우들과 주님만이 그 믿음을 아시는 죽은 이들도 모두 생각하소서.

(* 로마 미사 전례서 총지침 109항에 따라 지역 직권자, 보좌 주교도 기억할 수 있다. 보좌 주교가 여럿이면 저희 주교 ()와 보좌 주교들과로 한다.)

인자하신 아버지, 자녀인 저희가 하느님의 어머니 복되신 동정 마리아와 사도들과
그 밖의 모든 성인과 함께 아버지의 나라에서 영원한 생명을 받아 누리게 하소서.
그리하여 죄와 죽음의 수렁에서 건져 주신 피조물과 함께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아버지를 찬양하게 하소서.
아버지께서는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세상에 온갖 좋은 것을 다 베풀어 주시나이다.

†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으로 하나 되어 전능하신 천주 성부 모든 영예와 영광을 영원히 받으소서.
◎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