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성 김대건 한인성당
달라스 성 김대건 한인 성당의 매주마다 발행되어지는 소식지 입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office@dallaskoreancatholic.org 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05월 13일 주보

조회 수:46 05.12.2018

오늘의 묵상



오늘은 주님 승천 대축일입니다. 1독서에서는 예수님의 승천을 이렇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 그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오르셨는데, 구름에 감싸여 그들의 시야에서 사라지셨다. 예수님께서 하늘로 오르셨다는 것은 오늘 복음 말씀처럼 예수님께서 지상에서의 사명을 마치시고, 하느님과 온전히 일치하셨다는 뜻입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다음 승천하시어 하느님 오른쪽에 앉으셨다. 예수님께서 하늘로 오르셨기에 이제는 인간의 모습을 띠고 계시지 않습니다. 1독서처럼 눈에 보이는 예수님을 찾지 않아야 합니다. “갈릴래아 사람들아, 하늘을 쳐다보며 있느냐? 예수님께서는 이제는 없고, 만질 수도 없는 하느님으로서 우리 곁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런 주님을 믿고 따라야 합니다. 세상은 점점 선과 악의 대립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생명과 사랑의 문화를 창조해 나가려는 노력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끝없이 세상을 타락시켜 나가는 악의 세력도 만만치 않습니다. 인간 생명을 경시하거나 물질적인 것에만 집착하는 경향이 대표적입니다. 주님 승천 대축일을 맞은 우리의 사명은 크게 가지로 나눌 있습니다. 먼저 우리 스스로 예수님과 일치하여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기는 생명 있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세상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향기와 죽음의 문화에서 나오는 악취를 제대로 판별하게 주는 가치관을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김준철 토마스 아퀴나스 신부)




주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 파일 (PDF 파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